(사)한국환경기술사회 정보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2장 이용 신청 및 승낙
제3장 정보의 제공 및 이용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5장 정보이용에 대한 제한 및 정지
제6장 정보이용 신청 변경 등
제7장 손해배상
제8장 지적재산권
부칙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사)한국환경기술사회(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서비스 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다만,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 전에 공시합니다.
제3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회원ID를 발급 받은 자를 말합니다.
회원ID: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요금납입책임자: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해지:
『회사』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후에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 TOP
제2장 이용 신청 및 승낙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신청에 대해 『회사』가 이용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ID 단위로 체결하며 계약단위는 한 개 이상의 회원ID로 합니다.
③ 서비스의 대량이용 또는 서비스 이용이 특별한 경우에는 별도 이용계약에 의하여 제공하며,『회사』의 정책상 단체가입이 필요한 경우에는 단체가입 기본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①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회사』 소정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서비스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반드시 자신의 본명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요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제7조 (이용 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 이용희망자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제8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였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타인명의의 신청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이용신청 고객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정보집중기관에 PC통신, 인터넷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 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 신청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신청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회원 ID 변경 불가 )
이용자가 회원 ID에 대한 변경요청을 할 지라도 일단 등록된 회원ID는 변경 할 수 없습니다.
▲ TOP
제3장 정보의 제공 및 이용
제10조 (서비스 이용)
① 유료사용료의 납부없이 회원, 비회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단, 상품의 구매, 배송, 기타 용역의 제공에 관해서는 이용자의 선납 후 『회사』의 확인이 되는 즉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정보이용 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데이터베이스별로 이용가능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은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② 제①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TOP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2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제12조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여야 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ㆍ복구 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회사』이외의 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 요금 등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화, 서면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③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신청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메일 또는 전화등을 통하여 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에서 승낙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⑥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만약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⑦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⑧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정보제공 업무나 연구 활동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제14조 (정보의 이용에 대한 책임)
① 이용자는 자기책임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자료의 취사 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에게 통보된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관리상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양도 등의 금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TOP
제5장 정보의 이용에 대한 제한 및 정지
제16조 (정보이용의 제한 및 정지)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한 때에는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7조 (정보이용 제한 및 처리절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에서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타인의 명의 또는 가명을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 승낙을 득한 경우
타인의 회원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전기통신관련볍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윤리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조치를 권고한 경우
제18조 (이용자의 게시물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약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기타 관계 볍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 TOP
제6장 정보이용 신청 변경 등
제19조 (이용 신청 사항의 변경)
이용자는 제6조의 이용 신청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 후 3일 이내에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이용 신청 사항의 일시정지 및 재이용)
① 이용자가 일정기간 동안 정보제공을 받지 아니할 사유가 발생하여 정보의 이용을 일시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일시정지 사유 및 기간 등을 명시하여 본인이 직접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해야 합니다.
② 제I항의 규정에 의한 일시정지 기간 등은 『회사』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를 제외하고 신청한 이용기간의 만료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가 일시정지 중인 정보를 재이용 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해야 합니다.
제22조 (정보이용 계약의 해지)
① 이용자가 정보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제17조에서 규정한 정보이용 제한사항을 위반하고도 소정의 제한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은 경우에는 정보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TOP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1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시점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계속 48시간 이상의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1일 평균 기본이용요금에 서비스 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산정하지 않습니다. 단, 1개월은 30일을 기준으로 하며, 계산되어진 배상금은 소수 첫번째 자리에서 반올림합니다.
② 『회사』는 그 손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메인화면에 공지하는 경우
제22조 (이용자의 손해배상 청구)
① 손해배상은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② 제①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 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23조 (『회사』의 손해배상 청구)
① 이용자가 제14조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회사』의 면책조항)
①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TOP
제8장 지적재산권
제37조 (지적재산권)
① 서비스에 이용자가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지적 재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TOP
부 칙
상기 이용약관은 서비스메뉴에 첫 게시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